영화 <길복순> 정보 및 줄거리
영화 <길복순> 2023년 3월 31일. 한국에서 제작된 액션, 범죄, 스릴러, 서스펜스, 블랙 코미디 영화를 소재로 한 영화이다.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부문 공식 초청작이다. 긴장감과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가득한 '길복순'은 사악한 비밀을 지닌 이벤트 회사이자 계약 살인 조직으로 운영되는 MK ENT의 비밀. 십 대 딸을 키우는 싱글맘으로 이중생활을 하고 있는 실력파 암살자 주인공 길복순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부모로서의 어려움 속에서 복순은 자신의 위험한 직업을 그만둘까 고민한다. 그러나 성공률 100% 에이스 암살자인 그녀의 뛰어난 실력을 인정한 MK ENT의 상사 차민규 <설경구>는 그녀에게 남을 것을 권유한다. 복순에게 어린이 암살 임무가 주어지면서 스토리는 극적으로 반전됩니다. 충격적인 상황에서 복순은 아이를 둘러싼 비극적인 상황을 발견하고 그녀의 명령을 거부하기로 결정한다. 복순의 과거와 현재가 충돌하면서, 킬러 조직의 구조 자체에 도전하는 중대한 대결이 이어집니다. 차민규의 여동생 차민희 <이솜>가 개입하면서 이야기는 한층 더 복잡해진다. 죽거나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시작된다! 길복순의 결말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면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 길복순을 볼 수 있다.
영화 등장인물
변성현 감독의 다섯 번째 작품 '길복순'은 그의 인상적인 필모그래피에 또 하나의 매혹적인 장을 더했다. 변성현감독은 2012년 '청춘 그루브'로 데뷔해 '나의 PS 파트너''불안당''킹메이커' 등 꾸준히 히트작을 배출해 왔다. 최신작에서는 변성 감독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연출력, 기본에 충실한 완성도, 그리고 예능감을 선보이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킹메이커>< 불안당>에 이어 <길복순>까지 주연을 맡은 설경구 배우는 매 작품마다 매혹적인 존재감을 선보이며 영화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전도연 배우는 대한민국 배우로서 칸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김시아, 이솜, 구교환 등 다양한 배우들이 등장하며 이 작품을 빛내고 있습니다. 황정민은 <일본 야쿠자>로 특별 출연으로 작품에 독특한 매력을 더했습니다.
국내 해외 평가반응
현재 네이버 기준 국내 평가점수는 6.95점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반응이 엇갈린다.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평가받는 배우 전도연에 대한 칭찬이 있는 반면, 감독을 향한 비판은 특히 정치적 편견에 대한 비판이 쏠린다. 특히 김구와 안중근 등 역사적 인물을 생명을 앗아간 인물로 묘사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이 나오고 있다. 해외 반응은 종합비평 사이트에서 평균 67점의 긍정적인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흠잡을 데 없는 편집 실력과 본 슈프리머시에서 처음 선보인 기술인 완벽에 가까운 액션 장면 도입했다고 폴 그린그래스 감독은 평가하고 있다. 국내 관객들은 감독의 정치적 성향과 역사적 인물 묘사를 둘러싼 논란으로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는 반면, 해외 관객들은 영화의 기술적인 측면에 더 집중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반응이다.